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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우르스 닮은, 플래그십 럭셔리 SUV ‘아우디 Q8’

자동차

by 친절한조이군 2020. 9. 23.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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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날 고속도로를 달리는데, 앞차가 참 멋지게 생겼더라구요. 처음 보는 차인데 무슨 차지 하고 봤더니 아우디 Q8. Q8은 크로스오버 유틸리티차량(CUV)으로 BMW X6를 생각하시면 되는 그런 차 인데요.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뒷 모습은 포르쉐 카이엔도 닮은거 같고, 앞 모습은 마세라티 SUV인 르반떼도 닮은거 같고.. 그리고 아우디와 형제차인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벤틀리 벤테이가도 닮았는데, 여하튼 멋지고 예쁘더라구요.

 

아우디 Q8은 2018년 6월에 사진이 처음 공개됐었는데요. 디자인하면 아우디라고들 많이 말하는 것처럼.. 성능 및 인기면에서는 우수할지 모르나 디자인면에서만큼은 언제나 까이는 CUV들 치고는 디자인이 준수하게 평가를 받은 모델입니다.

 

 

아우디 총괄 디자이너 마크 리체는 "BMW가 CUV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것에 대해서는 높이 평가하나 디자인 면에서는 인정할 수 없다"며 아우디의 CUV 디자인에 대한 영감은 출시된 E-TRON SUV의 하단에 A7의 지붕을 올려놓은 듯한 디자인이라고 설명하며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었습니다.

 

아우디 Q8은 SUV지만 지붕을 쿠페 스타일로 마무리하면서 멋진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보통 덩치가 크면 둔해 보이게 마련이지만 Q8은 예외입니다. 5,005x1,995x1,705mm, 휠베이스 2,995mm의 당당한 크기를 섹시하게 디자인한 아우디 디자인의 승리의 모델입니다.

 

 

한국 시장에는 2020년 4월 1일 출시되었으며, 국내에 출시된 아우디 Q8은 여러 풍부한 사양들을 기본으로 탑재하며, S라인 패키지도 기본 사양입니다. 45 TDI 콰트로와 50 TDI 콰트로 두 모델로 출시되었으며, 모두 V6 3.0 디젤 엔진을 탑재했지만 출력 등에서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가격은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1억 250만원,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1억 1,65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아우디 Q8은 3.0L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보다 강력하고 높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여기에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의 조합으로 오직 아우디 차량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은 최대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50.99kg.m, 최고 속도 233km/h, 제로백은 7.1초이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7km/l입니다.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은 최대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18kg.m, 최고 속도 245km/h, 제로백은 6.3초입니다. 또한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5km/l라고 하네요.

 

 

아우디 Q8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으며 팔각형 싱글 프레임, 전방으로 돌출된 스포일러, 부드럽게 이어지는 루프라인 등 심미적인 요소를 적용해 세련되고 안정적인 느낌, 그리고 역동적이면서 스포티한 무드를 동시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되어 일반 LED 대비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제공합니다. LED 테일라이트 역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돼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 가시성과 안전성을 자랑합니다.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20인치 5-암 스타일 휠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엔 21인치 5-스포크 W 스타일 휠이 장착돼 고유의 우아하면서도 강인한 느낌이 있는 외관을 완성했습니다.

 

이외 파노라믹 선루프, 하이빔 어시스트, 뒷좌석 선셰이드, 헤드라이트 워셔 등이 탑재됐으며 상위모델의 경우 와이퍼 블레이드 방향에 따라 물이 분사돼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가 적용됐습니다.

 

 

아우디 Q8 센터 페시아는 듀얼 터치스크린으로 채우고 버튼들은 필요한 4개만 남기고 싹 치웠습니다.스크린을 꾹 누르면 반응하는 햅틱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위에 10인치, 아래에 8.6인치 스크린을 배치해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등을 탑재했습니다. 툭툭 가볍게 터치하면 반응하지 않아 오작동 걱정도 없다고 합니다. 모니터를 끄면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로 마감한 대시보드 디자인에 완전히 녹아들어 모니터가 있는지 알아보기 힘들 정도라고 하네요.

 



아우디 Q8 50에는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이 웅장하고 섬세한 소리를 들려주는데요. 16채널, 17개의 스피커, 730와트의 출력을 자랑하는 오디오 시스템입니다.

 

아우디 Q8에는 아우디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집약된 고급 편의사양이 탑재됐습니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기능을 통해 취향에 맞는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도 카메라 등이 적용됩니다.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한 안전 기능이 적용되었으며 이 밖에 하차 경고 시스템,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등이 탑재됐습니다.

 

 

실내 공간은 따져볼 의미가 없을 정도로 넓습니다. 뒷좌석은 접을 수 있고, 앞뒤로 슬라이딩할 수도 있어 필요에 따라 공간 구성을 달리 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Q8은 아우디 Q시리즈의 마침표라고들 많이 말 합니다. Q8은 아우디 SUV 라인업인 Q시리즈 최상위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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