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설명은 도움말 을 참고해주세요
12월 출시를 기대하며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던 제네시스 중형 SUV GV70이 전체 공개됐죠. 8일 제네시스는 ‘GV70의 여행기(GV70: A Travelogue)’라는 제목으로 GV70 글로벌 디지털 공개행사를 열었는데요. 제네시스 관계자는 "끊임없이 새로운 길을 도전하는 제네시스와 자신만의 이야기를 창조해가는 고객과의 여행을 GV70으로 표현한 영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8일 장재훈 제네시스사업본부장은 "제네시스는 디자인부터 상품·서비스·라이프스타일까지 고객과 맞닿은 모든 부분이 통합적으로 연결되고 진정성 있게 느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GV70 공개와 함께 제네시스는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고급스러운 차종과 그와 함께하는 고객들의 일상에 특별한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V7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영역을 확장하는 첫번째 중형 SUV 모델로 ▲가장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외장 디자인 ▲제네시스 고유의 여백의 미를 가장 극적으로 살린 운전자 중심의 내장 디자인 ▲럭셔리 SUV다운 안정적인 주행감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주는 동력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엔진 라인업은 가솔린 2.5터보, 가솔린 3.5터보, 디젤 2.2 등 3가지로 운영되는데요. 가솔린 2.5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04마력(PS), 최대토크 43.0kgf·m, 복합연비 10.7km/ℓ이며, 가솔린 3.5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80마력(PS), 최대토크 54.0kgf·m, 복합연비는 8.6km/ℓ이며, 디젤 2.2 모델은 최고 출력 210마력(PS), 최대토크 45.0kgf·m 복합연비는 13.6km/ℓ입니다.
가솔린 2.5 터보와 3.5 터보 엔진은 주행 조건에 따라 연소실 직접분사와 흡기포트 분사를 사용하는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을 적용해 우수한 성능과 연비를 구현했고 수랭식 인터쿨러를 적용해 가속 응답성을 개선했습니다. 디젤 2.2 엔진은 알루미늄 소재 블록 적용으로 엔진 무게를 낮췄고 볼 베어링 터보차저 적용으로 베어링 부분의 마찰저감을 통해 가속 응답성을 개선했습니다.
제네시스 GV70 판매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개별소비세 5.0% 기준의 판매 예정가는 최소 4천900만원부터 최대 7천500만원까지 책정될 방침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만일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 방안이 내년으로 연장되면 더 낮은 판매가 책정이 예상되는 금액입니다.
제네시스는 GV70에 엔진 토크와 휠 스핀을 최적의 상태로 제어해 출발 가속을 극대화하는 런치 컨트롤을 기본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가솔린 3.5 터보 모델의 경우 5.1초만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 가속성능을 갖췄습니다.
제네시스 GV70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Blind-Spot Collision-Avoidance Assist),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Intelligent Speed Limit Assist), 운전자 주의 경고(DAW, Driver Attention Warning)/전방 주시 경고(FAW, Forward Attention Warning),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Navigation-based Smart Cruise Control),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HAD II, Highway Driving Assist II) 등을 적용했습니다.
특히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주요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크게 높였다고 하는데요.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는 도로의 제한속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주행속도를 조절해주는 주행 안전 기능으로 전방 카메라에서 인식된 표지판 정보 또는 내비게이션 정보를 기반으로 기능이 작동합니다.
전방 주시 경고(FAW)는 실내 카메라를 통해 운전자의 시선 방향 등을 모니터링하여 전방 주시 태만 상태로 판단되면 팝업 메시지와 경고음을 발생시켜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 (HAD II)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변경을 도와주거나 저속으로 주행 중인 정체 상황에서도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는 등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 기능입니다. 제네시스 고속도로 차로변경 보조 제어 기능이 개선되어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조작 시간을 기준으로 일정 시간 동안 차로변경 가능여부를 판단하여 차로에 진입합니다.
GV70에는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커넥티드 카 신기술도 적용됐는데요. 특히 '차량 내 간편 결제 제네시스 카페이 연동 지문 인증 시스템'과 레이더 센서 기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은 GV70에 세계 최초로 적용됐습니다.
차량 내 간편 결제 제네시스 카페이 연동 지문 인증 시스템은 제네시스 카페이와 연동된 지문인증 기술이 적용돼, 간편 결제 시 지문 인식만으로 결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어 운전자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은 차량 뒷좌석에 승객이 탑승한 경우 실내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로 이를 감지한 뒤 운전자에게 단계적으로 알림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후석 승객의 팔과 다리 등 큰 움직임뿐만 아니라 호흡에 의한 흉부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정확하게 감지해 깨어 있는 어린이는 물론 잠들어 있는 유아가 2열에 남아 있어도 운전자에게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알려줍니다.
또한 GV70는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의 표시 사양을 대폭 강화해 주행 중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합니다. 기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안내 지점과 무관하게 좌·우 방향 아이콘만 표시했지만 개선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에서는 안내 지점과 진출 방향을 기준으로 정확한 안내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폭스바겐 베스트셀러 티구안 의 동생 콤팩트 SUV ‘티록’은 어떤 모델? (0) | 2020.12.13 |
---|---|
수입차 연말 할인 경쟁, 30%까지 깍아주는 차는 무엇? (0) | 2020.12.12 |
캐딜락 대형 SUV 에스컬레이드 할인율 체인지업 프로그램 2021 신형 (0) | 2020.12.08 |
자동차 구입 개별소비세 개소세 2021년에는 어떻게 될까요? (0) | 2020.12.07 |
수입차 전체 판매수량 5등이지만, 수입차 판매 실적에 안 잡히는 브랜드는? (0) | 2020.12.05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