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설명은 도움말 을 참고해주세요
현대자동차가 13일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N 라인(N Line)을 출시했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11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현대차는 2009년 LPG(액화석유가스) 연료를 사용하는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를 선보인 이후 11년 만에 가솔린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고효율 시스템으로 완성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6단 DCT(더블 클러치 변속기) 적용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6단 DCT(더블클러치 변속기)와 조합되어, 복합 최대출력은 141마력(PS), 최대토크는 27.0kgf·m을 발휘합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복합 연비는 1L 당 최대 21.1km(16인치 휠 기준)로 인증받았습니다. 고전압 배터리와 저전압 배터리가 통합된 통합형 리튬 배터리 시스템을 적용해 배터리 중량과 부피는 줄이고 연료 효율은 높여 복합 연비 리터 당 21.1km(16인치 휠 기준)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특히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통합형 배터리를 2열 하부에 위치시켜 2열 및 트렁크 공간을 기본 모델과 동등한 수준으로 넉넉하게 확보했습니다. 배터리를 2열 하단에 위치시키는 방식으로 2열·트렁크 공간을 일반 모델과 동등한 수준으로 확보했다는 설명입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105마력, 최대토크 15.0kgf·m의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17.3kgf·m의 고효율 구동 모터가 조합돼 시스템 최고출력 141마력, 시스템 최대토크 27.0kgf·m의 힘을 발휘하며, 또한 브레이크 페달과 유압을 전자식으로 제어하는 통합형 전동 부스터를 적용해 부드러운 제동 성능을 갖췄으며,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탑재로 안정적인 승차감을 구현했습니다.
같이 출시한 올 뉴 아반떼 N라인은 고성능N 모델의 디자인 요소를 내·외장에 곳곳에 적용한 차량입니다. 일반모델과 비교해 볼 때 큰 변화는 없지만 전면부 공기흡입구 디자인이 변경된 점이 눈에 띄는 변화입니다.
현대차의 고성능 라인업 N의 감성을 담은 아반떼 N라인은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 ㎏. m의 힘을 발휘합니다. 현대차는 올해 안에 가솔린 2.5 터보 엔진을 탑재한 쏘나타 N라인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대차의 고성능 라인업인 N은 기존 아반떼∙쏘나타와 외관은 비슷하지만 모터스포츠에 기반을 둔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모델입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현대차가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필요한 라인업이라고 강조하며 각별히 챙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N라인은 N과 일반 모델 사이에 위치하며, N만큼 고성능은 아니지만 일반 모델보다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나타냅니다. 현재 N 모델로는 최고출력 250~275마력, 최대토크 36.0㎏. m을 내는 벨로스터 N이 있고, N라인은 i30과 아반떼가 출시된 상태입니다.
올 뉴 아반떼 N 라인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f·m의 강력한 성능을 확보했으며, 6단 수동변속기와 7단 DCT(더블클러치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올 뉴 아반떼 N 라인은 강화된 주행성능에 어울리는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N 라인 전용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을 기본 적용했습니다. 또한 스포츠 시트, 단면 폭이 235mm로 한층 넓어진 N 라인 전용 18인치 타이어, 패들 쉬프트(7단 DCT 모델 한정) 등 스포티한 주행에 필요한 사양을 대거 탑재했습니다.
올 뉴 아반떼 N라인은 최대 204마력(PS)을 발휘하는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됐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N라인은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적용해 승차감을 높였다. 일반모델에는 토션빔이 적용된 바 있다. 또한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출 경우 순간적으로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며 빠른 재가속이 가능하도록 하는 고성능 사양인 레브 매칭(Revolution Matching) 기능도 함께 적용했습니다. (7단 DCT 모델 한정)
올 뉴 아반떼 N 라인은 ‘로우 앤 와이드(Low & Wide)’를 디자인 콘셉트로 외장 주요 요소에 N 라인 전용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외장 전면부는 슬림하면서 존재감이 드러나는 모습의 N 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N 라인 엠블럼, 스포티한 인상의 에어 인테이크 등으로 꾸며졌습니다.
올 뉴 아반떼 N라인 측면부는 차체를 낮게 보이도록 연출하는 사이드실과 피아노 블랙 칼라가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 윈도우라인(DLO) 몰딩 등이 차별화된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후면부는 날렵한 인상의 스포일러와 싱글 트윈팁 머플러, 수평 구조의 와이드한 리어 디퓨저 등이 역동적인 뒷모습을 완성했습니다.
올 뉴 아반떼 N라인 내장은 레드 스티치 가죽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등 N 라인 전용 디자인과 메탈 페달 및 풋레스트(발 받침대) 등이 적용돼 스포티한 감성이 극대화됐다는 설명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반떼가 높은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와 스포티한 주행성능으로 완성된 ‘N 라인’ 모델을 추가해 라인업을 강화했다"라며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차는 올 뉴 아반떼 N 라인 출시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튜닝 상품인 ‘N 퍼포먼스’ 파츠도 함께 선보였는데요, 구매 고객은 대용량 브레이크 패키지, 디자인 휠 패키지, N 퍼포먼스 서스펜션, 인테리어 패키지 등을 선택할 수 있는 N 퍼포먼스 파츠를 통해 보다 역동적인 올 뉴 아반떼 N 라인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현대차는 올 뉴 아반떼 N 라인 초기 출고 고객 대상 N 브랜드 굿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올 뉴 아반떼 N 라인을 구매한 고객 500명에게 N 브랜드의 DNA인 ‘일상의 스포츠카’라는 주제가 담겨 있는 브랜드 굿즈를 구입할 수 있는 바우처를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트림 별로 스마트 2199만원, 모던 2377만원, 인스퍼레이션 2814만원입니다. 올 뉴 아반떼 N 라인은 트림 별 가격이 스포츠(6단 수동변속기) 2179만원, 스포츠(7단 DCT) 2375만원, 인스퍼레이션 277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 하이브리드 세제혜택 반영 및 개별소비세 3.5% 기준)
코나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코나 그리고 N라인 스펙 및 내외장 디자인 공개 (0) | 2020.09.03 |
---|---|
쉐보레 픽업 트럭 2021년형 ‘리얼 뉴 콜로라도’ 부분변경 출시 트림 가격 정보 (0) | 2020.08.25 |
기아차,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스팅어 마이스터 내외장 디자인 출시일 (0) | 2020.08.13 |
유럽 1위 전기차 ‘르노 조에’, 출시일 보조금 가격 디자인 장단점 (0) | 2020.08.10 |
GM 캐딜락 최초 순수 전기차 ‘리릭 (LYRIQ)’ 공개 스펙 가격 출시일 (0) | 2020.08.0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