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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이 골프의 고성능 버전인 2022년형 신형 '골프 R'을 공개했습니다. 신형 골프 R은 최고출력 315마력의 성능에 드리프트 모드를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2022년형 골프 R에는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되지만 전 세대 모델과 다른 설정값을 가졌습니다. 차축 사이에서 동력을 가변적으로 분배하는 새로운 리어 디퍼런셜 덕분에 회전 시 바깥쪽 바퀴에 100%의 힘을 전달하는 '드리프트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새로운 '드리프트 모드'는 '레이스 모드' 안에서 설정할 수 있는 두 가지의 특별한 주행 옵션 중 하나이며 이 외에 스포츠, 컴포트 및 커스텀 설정 등 표준 주행 모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2년형 골프 R은 역대 골프 R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지녔습니다. 4기통 2.0L 터보차저 엔진이 적용돼 최고출력 315마력, 최대토크 420 Nm의 힘을 발휘하는데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의 도달시간은 약 4.7초에 달하며, 최고 속도는 시속 250km에 입니다. 이는 이전 모델보다 27마력, 20 Nm 증가한 수치이며, 6단 수동 변속기 혹은 7단 DSG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형 골프 R은 캐릭터 라인, 후드 라인, 웨이스트 라인 등 차체 곳곳에 절제된 선들이 사용되어 심플하고 기능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전면 범퍼에는 모터스포츠 스타일의 스플리터와 골프 R 전용 그릴이 장착됐으며 곳곳에 하이글로시 블랙 색상이 적용됐습니다.
폭스바겐 골프R 전면부에는 일반 골프 및 GTI와는 다른 새로운 범퍼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최근 새롭게 선보인 아테온 R, 티구안 R과 비슷한 이미지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보다 날카로워졌으며 루프에서 곧장 이어지는 디퓨저와 쿼드 배기팁이 고성능 모델임을 짐작케 합니다.
그릴 상단에 위치한 파란색 LED 바는 시동이 켜짐과 함께 불빛이 들어오며 빛이 양쪽 헤드라이트로 뻗어 나가 차체가 좌우로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리어 범퍼 역시 골프 R만의 고유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하이 글로시 색상의 디퓨저가 하나로 통합되어있습니다.
디퓨저의 양쪽으로는 스포트 배기 시스템에 포함되는 크롬 도금된 트윈 배기 팁이 적용되어 있다. 10 스포크의 19인치 알로이 휠 세트가 기본 제공됩니다. 폭스바겐은 골프 R의 스트럿 타입 프런트 서스펜션과 및 멀티 링크 리어 서스펜션을 새롭게 손봐 전 세대보다 지상고를 20mm가량 낮추기도 했습니다.
인테리어는 익숙하면서도 새로워진 모습입니다. 일반 골프에 장착된 두 개의 스크린은 R 전용 그래픽으로 바뀌었으며 스티어링 휠 역시 GTI와 다른 모습을, 시트의 가죽 트림 역시 차별화를 시도했습니다.
골프R 세부 인테리어는 골프 GTI와 유사하게 기술 지향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며 10인치 터치스크린, 가상 현실 계기판이 장착된 폭스바겐의 디지털 콕핏, 기존의 아날로그 버튼을 대체하는 스티어링 휠의 터치패드 컨트롤러 등이 특징입니다.
특히 '레이스 모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핸들에 특별한 "R" 버튼이 장착됐는데, 파란 색상의 부품들과 R 로고, 스티칭 등이 시트와 대시보드, 스티어링 휠을 장식하고 골프 R로서는 처음으로 나파 가죽 시트를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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