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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더 뉴 카마로 SS’ 2021년형, 달라진 점과 가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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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친절한조이군 2020. 10. 26.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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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그리고 미국을 대표하는 머슬카 중 하나인 쉐보레 카마로가 연식변경을 거친 2021년형‘더뉴 카마로 SS(The New Camaro SS)’ 사전계약을 시작했습니다.

 

 

2021년형 더 뉴 카마로 SS는 연식변경을 통해 전면부를 중심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보다 강렬한 정통 아메리칸 머슬카의 인상을 완성했습니다. 기존 유광 블랙 색상이 적용됐던 전면 범퍼는 바디와 동일한 색상을 채택해 일체감을 줬고, 범퍼 중앙에 자리했던 플로우타이 엠블럼을 블랙보타이 디자인으로 변경해 라디에이터그릴로 이동시켰습니다.

2021년형 카마로 바디 색상은 무채색인 기존 애쉬그레이 대신 유채색의 리버사이드 블루를 신규 도입해 플레이밍 레드, 다크 쉐도우 그레이, 턱시도 블랙과 함께 보다 다양한 스펙트럼의 바디컬러를 제공합니다.

 

 

쉐보레 더 뉴 카마로 SS 2021년형에는 다양한 고급 편의사양도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별도의 USB케이블 연결 없이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스마트폰 프로젝션 시스템이 신규 탑재됐으며, 또한 디지털 후방카메라를 통해 차량 뒤쪽 상황을 룸미러 LCD 화면을 통해 보여주는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가 적용됐습니다.

 

기존에 업계 최초로 캐딜락에 적용돼 화제를 모은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는 시야 방해 없이 후방 상황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고, 기존 ECM 룸미러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형 카마로는 보다 원활한 시야 확보를 위해 기존 스포일러에 위치했던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전용 디지털 카메라를 차량 루프에 위치한 샤크핀 안테나로 옮기는 등 디테일에도 신경을 썼네요.

연식변경을 한 모델에도 카마로의 동급 최강 성능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최고출력 453마력, 최대토크 62.9 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하는 8기통 6.2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 하이드라매틱 10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초만에 도달하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라인락 기능이 포함된 커스텀 론치 컨트롤 시스템이 탑재돼 초반 가속력을 극대화했고 투어, 스포츠, 트랙, 스노우·아이스 등 주행 모드를 제공해 운전자가 도로 상황에 맞춰 최상의 주행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밖에도 1초당 1000번 이상 노면의 상태를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후륜 브레이크의 독립적 컨트롤을 통해 코너링 제어력을 최적화하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이 적용돼 레이싱 머신에게 기대할 수 있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쉐보레의 레이싱 DNA를 담은 정통 스포츠카 카마로 SS가 디자인과 편의사양 개선을 통해 상품성을 한층 더 끌어올린 모델로서, 최고의 성능과 가성비를 갖춘 카마로 SS가 이번 연식변경 모델을 통해 다시 한번 스포츠카 마니아들의 가슴을 뛰게 만들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2021년형 더 뉴 카마로 SS의 개별소비세 3.5% 기준 판매가격은 5450만원이며, 스콜피온 레드 인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된 볼케이노 레드 스페셜 에디션은 5529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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